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알뜰폰 허브 후기 - 스마텔 통신 요금 및 속도

반응형

저는 KT를 쓰다가 갈수록 높아져가는 핸드폰 요금 때문에 고민하면서 알뜰폰 허브를 알아봤습니다. 아이폰 자급제 알뜰폰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해서 알뜰폰 요금제 알아봤죠. 알뜰폰 허브에서 스마텔이라고 약 13,000원 요금에 LG유플러스 통신망을 쓸 수 있어서 얼른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저도 후기가 너무 별로라 고민 많이 했습니다. 지하주차장 4층 정도 가면 신호가 안 터지는 경우도 있지만 지하 1, 2층은 아무 문제없고요. 통화는 종종 끊길 때가 있는데, 업무상 통화가 많은 분들이 아니라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텔 Smartel 퍼펙트 15기가
 

 

다른 사이트도 알아봤지만, 알뜰폰 허브가 가장 갓성비라 알뜰폰 허브에서 신청했습니다. 회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신청한 스마텔은 신청 다음 날 바로 연락이 와서 신청하고 3일 만에 유심이 왔습니다. 스마텔에선 아이폰을 개통하고 보내줘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를 봤을 땐 안 좋은 얘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케바케인 것 같네요.

 

스마텔에 신청하면 전화로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해주고요. 제 친구는 목요일 신청, 금요일 택배 시작, 토요일 받기도 했습니다. 전 수도권에 살고 있어서 전파가 잘 터지는데 잘 안터진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근데 전 아직 그런 점은 못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이폰 11프로에 알뜰폰 개통을 했는데 만족하고, 왜 이제 했나 싶기도 하네요. 근데 전화로 업무해야 하는 분들께는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혹시라도 끊기면 큰일 나잖아요. 근데 아이메시지는 안되더라고요. 문자메시지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스마텔 아이폰 택배
 

택배는 이렇게 왔고, 유심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속도는 다른 메이저 3사 (LG, SK, KT) 보다 느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잘 안 터지는 경우도 있는데, KT도 그건 마찬가지고요.

 

혹시 알뜰폰 고민한다면 강추합니다. 통화 품질도 괜찮고 속도도 빠릅니다. 핸드폰 요금 아낄 수 있는 알뜰폰 허브 너무너무 추천합니다.

 

그래도 알뜰폰 허브 불안하다? 싶으면 아래 5G 요금제 확인해 보고, 위약금 폭탄 피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세요.

 

 

 

알뜰폰 허브 관련 영상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