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민무료신용등급조회 8곳 - 토스 케이뱅크 카카오 뱅크샐러드 네이버페이 나이스 올크레딧

반응형

전국민무료신용등급조회 가능한 곳 8가지나 됩니다. 전 국민무료신용등급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들과 앱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곳들이 넘쳐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등급제가 아닌 점수제로 변경이 됐습니다. 대출을 앞두고 계신다면 신용등급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점수에 변동이 되었다는 카톡이나 푸시알람을 받아보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면 신용점수 변동된 게 궁금하실 텐데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토스

    토스는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인증만으로 두 가지 신용정보기관인 KCB와 NICE의 신용점수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토스에서는 신용점수를 높이는 방법과 관련된 유용한 팁과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KCB는 한국신용정보원이 관리하는 신용정보기관인데 올크레딧이라는 신용평가모델을 사용합니다.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나의 신용 점수를 확인합니다. 신용점수가 얼마인지와 전체에서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와 변동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어플은 24시간 365일 문을 여는 인터넷 전문 은행입니다. 케이뱅크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계좌개설, 예금, 적금,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실속 있는 금리와 혜택을 제공해 주는 어플인데 여기서도 손쉽게 나이스,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 속 전체메뉴에서 내신용정보를 선택하시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킹통장으로 케이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케이뱅크 어플이 기존에 설치된 분들이 많으신데요. 케이뱅크롤 통해서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 국민이 전부 하나씩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휴대폰에서 카카오뱅크를 실행을 하시고 우측 하단을 보시면 더 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내신용 정보란이 있는데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고 내신용 점수를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기존의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이미 설치가 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따로 설치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금융을 넘어 건강 자산까지 챙겨준다는 어플입니다. 뱅크샐러드를 사용하면 신용대출, 신용카드,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뱅크샐러드에서도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에서 재테크를 선택하시고 신용관리메뉴를 선택해서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상세한 내용도 보고 싶으시면 내 금융현황을 선택해 확인해 줍니다. 또한 비금융정보등록을 하시면 신용점수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와 더불어 네이버도 거의 전 국민이 사용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 네이버에서도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페이 앱이나 네이버앱을 실행한 후에 Npay를 선택하거나 내 자산을 선택해 줍니다. 상단에 삼선으로 된 메뉴를 보시면 금융, 자산의 신용관리를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후에 바로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에서도 건강보험, 국민연금, 통신비등의 납부한 내역을 첨부하면 신용도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사용이 간단한 만큼 네이버페이를 활용해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와 다른 메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사용이 가능한 게 카카오페입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을 하시면 하단 오른쪽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해줍니다.

     

    지갑메뉴를 선택합니다. 금융란에 내신용 관리 유형을 선택하시면 본인인증 후에 바로 kcb와 nice의 신용점수 바로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에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따로 어플설치가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신용점수를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나이스지키미는 나이스신용정보를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용점수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고 내 신용정보를 전체적으로 확인을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나이스지키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내신용 한눈에 보기, 내신용 점수 확인하기, 신용점수 예측하기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 내신용 정보들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는 말 그대로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신용을 한눈에 보기를 선택하시면 신용 변동이력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nice신용점수에 관한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크레딧

    올크레딧도 나이스지키미와 동일한 이유로 추천드립니다. 올크레딧도 kcb신용점수에 관한 신용정보만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크레디트에서 KCB신용점수도 연간 3회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신용향상 무료로 진단을 해주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 신용도의 변동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변동내역을 확인함로서 이점은 내신용 거래 내역의 오류가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내가 거래하지 않는 금융거래가 확인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신용점수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어플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어플들 중 기존에 설치된 어플이 하나는 있으실 겁니다. 기존에 설치된 앱으로 간단하게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외에 내 신용변동내역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도향상 무료진단같이 다른 무료서비스들도 같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정보들 추가로 첨부합니다.

     

    [▼ 각종 금융 대출, 유전자 검사 뱅크샐러드 ▼]

     

    뱅크샐러드 다운로드 -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앱) 설치대행

      뱅크샐러드 다운로드 페이지. 금융, 건강, 자산까지 정리해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BANK SALAD 다운로드 평점 : ⭐⭐⭐⭐✰ 지원OS : 윈도우, 리눅스, macOS, iOS, […]

    nekak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