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 3가지 - 홈택스 PC, 손택스 모바일, 정부24

반응형

국세청 환급금 조회로 잘못 낸 세금 돌려받을 수 있는거 아시나요? 아래에 국세청 환급금 조회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테니 모른채로 지나가버리면 아까운 내 돈 반드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기

    나도 모르게 냈던 세금 중 내야할 세액보다 많이 내거나 잘못 낸 경우가 있습니다. 따로 누가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치면 그대로 잃게되는 돈입니다. 세금환급금 조회를 통해 잘못 알고 낸 세금이나 더 많이 낸 세금, 찾아가지 않은 장려금 등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 조회를 통해 세금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예를들면 이미 결산이 끝난 법인세, 종합소득세에 대해 소득공제, 세액공제, 세액감면을 반영해 경정청구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세법이 바뀌는 경우에 환급금 조회를 이용해 환급받아야 할 세금환급금을 세법에 따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리 받지못한 세금환급금을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이용해 받을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에서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기

    세금환급금은 여러 납세 관련 항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세금을 납부한 후 잊고 살거나, 하나하나 국세청에서 알려주지 않기때문에 스스로 체크하지 않는다면 놓치기 쉽습니다. 때문에 국세청은 홈택스를 통해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1. 위의 버튼을 통해 홈택스에 들어가서 [납부,고지,환급]이라는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 [국세환급]에 있는 [환급금 상세조회]메뉴를 선택해줍니다.

     

     

    2.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아이디로그인, 생체인증, 비회원로그인 중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을 하면 환급금 상세조회 페이지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날짜를 설정한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알려줍니다.

     

     

    정부24에서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기

    홈택스를 통해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말고, PC를 이용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정부24에 들어가서 MyGOV 메뉴를 누른 후 나의 생활정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 후 [미환급금 찾기]라는 메뉴를 누르면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손택스 앱에서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기

    모바일 폰을 이용해 손쉽게 국세청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 버전인 '손택스' 앱에서 국세청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이용해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버전인 손택스 앱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1. 설치하신 손택스 앱을 열고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국세환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릅니다.

     

    2. 국세환급을 누르면 메뉴가 확장되면서 국세환급금 찾기와 환급금 상세조회라는 메뉴 두개가 뜨는데 이 중 [환급금 상세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환급금 상세조회 페이지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조회기간으로 설정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미수령한 환급금이 뜨게 됩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먼저 PC를 이용해 홈택스와 정부24에 들어가 국세청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과 모바일 앱 손택스를 이용해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각자 가장 편한방법을 선택해서 그동안 못받고 있던 세금환급금을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 월세 환급 후기도 읽어보세요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 앱 다운로드 링크 및 127만원 돌려 받은 과정 (신청방법 환급조건) - 정보

    이번 달 월세도 내셨나요?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정리했으니 따라해 보세요.

    abt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