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팸 전화번호 검색하는 법 Top 4 (후스콜 번호조회)

반응형

스팸 전화가 자주 올 때는 하루에도 몇번씩 오곤 했는데요, 스팸 전화라고 하면 보통 마케팅을 하거나 광고를 하는 형식으로 발신자를 귀찮게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스팸전화의 귀찮음을 모두 공감하실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내 핸드폰에 걸려오는 전화가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 판단 기준 순위)
  • Top 4 더콜 사이트
  • Top 3 뭐야 이번호 사이트
  • Top 2 네이버 검색 (후스콜 정보 제공)
  • Top 1 구글 검색

 

목차

     

    더콜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기

    웹 브라우저에서 더 콜이라고 검색하여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아래가 홈 화면입니다.

    더 콜 사이트


    왼쪽 상단에 검색하는 창이 보이죠?

    저기에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해보시면 옆에 어떤 종류의 광고인지, 무슨 목적을 가지고 전화를 거는 것인지 친절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콜 사이트 바로가기

     

    더콜 다운로드

    더콜은 러시아 프로그래머 Igor Pavlov(러: Игорь Павлов, 1950~)가 만든 오픈 소스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fileinfo.kako.co.kr

     

    뭐야 이 번호 에서 검색해보기

    뭐야 이번호라는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밑에 사진을 누르시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접속하자 마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바로 뜨죠?

    심플하게 구성되어있어 헷갈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전화가 왔던 모르는 전화번호를 조회해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네요.

    깔끔하게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장점인것같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기

    위에 소개해드린 두가지 방법은 깔끔하게 정보를 전달해준다는 점에서 편리하기는 하지만 전화가 올 때마다 일일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해보는 것은 굉장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좀 더 간편하게 번호를 검색해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네이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발신번호 조회라고 검색하면 이렇게 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칸이 가장 첫번째로 뜹니다. 여기에서 검색을 하시면 번호에 대한 정보가 뜨게 됩니다.

     

    여기에 나오는 정보는 후스콜이 제공하는 것입니다. 후스콜은 전 세계 10억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얻기 수월합니다. (후스콜이라는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하면 어플을 설치하라고 나오니 검색으로만 정보를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후스콜 바로가기]

     

    후스콜 다운로드 -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앱) 설치대행

      후스콜 다운로드 페이지. 불법 스팸차단 앱.   whoscall 다운로드 평점 : ⭐⭐⭐⭐⭐ 지원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가격 : 무료 다운로드 정보 보기  후스콜은 […]

    nekako.com

     

    구글 검색

    사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구글 검색입니다.  1번과 2번 방법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니 참 귀찮고.... 사실 저는 검색을 한번 더 거쳐야 하는 3번 조차 조금 번거롭습니다. 구글은 창에 그냥 전화번호만 입력해도 쉽게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걸려온 전화번호를 검색해봤는데요, 검색하자마자 이런 화면이 뜹니다. 더 콜에서 1433회 이상 조회된 전화번호라고 바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많이 검색된 번호라면 스팸일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사실 스팸 전화가..  굳이 어디서 온지 까지는 알지 않아도 되잖아요? 저는 그냥 이 번호는 스팸이구나 ! 안받아도 되겠구나 ! 라는 정도로만 확인합니다. 정확한 발신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1,2번을 통해 검색해보시고, 저처럼 스팸인지 용도로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화가 올 때마다 이렇게 검색해보는 것도 조금 귀찮은 일이잖아요? 다음 글에서는 전화가 오는 즉시 스팸인지 아닌지 판단해주는 어플과, 그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야이번호로 스팸 차단하기

     

    뭐야이번호 다운로드

    뭐야이번호 앱은 필요한 기능만 쏙 담긴 게 특징입니다. 전화 올 때 정보제공을 하는데 공유정보, 투표정보, AI분석정보를 제공합니다. 편리한 AI 자동차단 기능을 활용하면 받기 싫은 전화는 자

    fileinfo.kak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