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리브온 다운로드 및 설치 - KB시세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KB부동산 리브온 중요한 이유는 개인 담보대출 받을 때 기준이 KB시세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KB시세란 국민은행 사이트에 나온 아파트 시세를 얘기합니다.

목차

    KB부동산 리브온

     

    KB부동산 시세

    보통 감정가가 필요한 빌라, 단독, 다가구 이런 주택들은 은행에서 별도로 감정을 낸 후 대출이 실행되는데요.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은행에서 별도로 감정하지 않고 국민은행 사이트에 나와있는 시세 기준으로 대출을 선정합니다.

     

    그래서 보통 주택을 매수할 때 대출이 40% 50% 60% 70% 80% 된다는 얘기를 하는데요. 이때 기준이 되는 것이 KB 시세라서 KB부동산 리브온 통해서 시세를 확인할 줄 알아야 합니다. 투자하는 분이나 주택 거래를 많이 한 분들은 이미 KB시세 확인할 줄 아시죠?

     

    KB부동산 리브온 다운로드

    시세 확인 전에 앱을 설치하거나 PC버전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바로 아래에 링크 있으니 원하는 버튼 클릭해서 우선, 어플 부터 설치하세요.

     

     

    KB 시세 확인하는 방법

    위에서 KB부동산 리브온 설치하고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앱 상단에서 가격을 알고 싶은 아파트단지를 검색합니다.

    이매촌 한신 검색

     

    위와 같이 이매촌 한신으로 검색하세요.

    근데 같은 이름의 아파트 단지가 있을 수도 있으니 우선은 아래처럼 주소를 먼저 확인합니다.


    원하는 지역의 원하는 아파트 단지가 맞다면 시세/실거래가를 확인합니다.


    이매촌 한신을 예로 들어서 확인해 보면, 하위평균가, 일반평균가, 상위평균가를 볼 수 있는데요.

    하위평균가 같은 경우엔 보통 1층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고, 대부분은 일반평균가를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KB시세는 빠르게 반영되지 않는데, 이유는 호가가 높아도 실제 거래된 금액으로 시세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호가만 보고 KB시세 보면 안 맞는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는데, 실거래 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상승장 : 거래될 금액이 더 높으므로 대출 금액이 적을 수 있음 (불리)
    • 하락장 : 거래될 금액이 더 낮으므로 대출 금액이 많을 수 있음 (유리)


    아파트 사려고 할 때 시세가 궁금하면 위와 같이 KB부동산 리브온 앱 설치하여 정확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동산 앱은 종류가 많은데요. 각각 특징이 있으니 아래 글도 마저 읽어주세요.

     

    부동산 앱 더보기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씩 확인해 주세요.

     

    밸류맵

    가장 쉬운 토지, 건물, 매매 앱으로 1초에 2명이 밸류맵으로 시세를 확인할 정도로 유명한 어플입니다. 토지, 건물, 빌딩, 공장 실거래가 필요하면 벨류맵입니다.

     

    앱 다운로드

     

    밸류맵 다운로드

    밸류맵은 가장 쉬운 토지건물 매매 방법! 토지, 건물, 빌딩, 공장, 실거래가와 매물, 가설계까지 한번에!

    fileinfo.kako.co.kr

     

    땅야

    땅야 역시 시세 확인에 좋은 앱인데요. 특징은 실시간 토지 및 조회와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과는 다르게 실시간으로 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다운로드

     

    땅야 다운로드

    전국 토지 실거래가 조회, 토지매매, 토지거래, 토지투자, 경매 등 토지에 대한 모든 것 땅야!! 땅이야.!

    fileinfo.kako.co.kr

     

    부동산114

    최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 태어난 앱이죠. 아파트 분양 물량은 물론이고 최근에 문제가 되는 전세 사기를 막기 위해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파트, 빌라 시세 모두 확인하고 있다면 무조건 부동산114 설치해서 시세와 실거래가 확인해 보세요.

     

    앱 다운로드

     

    부동산114 다운로드

    쏟아지는 분양 물량! 부동산114 매물서비스지도에서 매물을 찾아보세요.

    fileinfo.kak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