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쿠팡이츠 300만원 125cc 스쿠터 추천 - N MAX와 PCX 2018 중고

분류 : 오토바이 125cc

쿠팡이츠 스쿠터 2가지를 추천할 건데요. 메뉴얼 오토바이는 추천하지 않을 겁니다. 처음 타는 분들은 무경력 보험도 그렇고 스쿠터, 특히 중고 배달 오토바이를 먼저 경험한 다음에 오토바이로 넘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배기량은 125cc 기준입니다. 배기량 125cc를 넘어가게 되면 면허가 필요하고, 취등록세도 2%에서 5%로 올라가면서 경제적 부담이 생깁니다. 125cc 이상은 보험비도 비싸고 취등록세도 필요하고 면허도 필요하고 20세면 뭐든 다 비싸고 필요한 게 너무 많습니다. 그러니 초보라면 125cc 아래로 구매하는 게 좋아요.

 

목차

     

    그리고 바로 아래 쿠팡이츠 포함한 배달 라이더 정보도 먼저 읽어보세요. 이륜차 보험료는 글 맨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PCX

    국민 스쿠터 혼다 올 뉴 PCX 125cc 2018년형

    쿠팡이츠를 해보고 싶다! 배달에 관심이 있다! 라는 분들은 PCX를 무조건 알아야 합니다. 국민 스쿠터(PCX와 N MAX)입니다. 배달하는 분들의 절반 이상이 PCX를 운전할 정도로 굉장히 유명하고 굉장히 좋은 스쿠터입니다.

     

    12.5마력, 1.2토크라 수치적으로 보면 낮아 보일 수 있는데, 스쿠터 자체가 공차중량이 별로 안 나가요. 그래서 PCX 10마력이 넘어가면 125cc 스쿠터 급에서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트고는 764mm로 생각보다 높아서 여자분들은 타실 때 까치발을 들어야 할 정도의 높이고요. 남자분들은 웬만하면 타기에 편할 겁니다.

     

    참고로 2021년형 부터 ABS가 부착되기에 가격도 올랐고 엔진도 유로5 때문에 연비, 출력이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PCX 스쿠터를 산다면 PCX 18년식 배달오토바이 중고를 추천합니다.

     

     

     

     

     

    장점

    스마트키

    스마트키가 달려있는데 경쟁 모델인 NMAX에는 달려있지 않아요. 배달하다 보면 시동을 껐다 켰다 자주하게 되는데 스쿠터 키로 하면 되게 번거롭거든요. 쿠팡이츠나 배달하는 분들에겐 이게 최고 장점이라 할 수 있고요.

     

    내구성

    "내구의 혼다"라는 말 답게 정말 고장이 안 나요. 고장이 난다 해도 지천에 깔린 게 혼다 대리점이라서 수리비도 저렴합니다.

     

    연비

    휘발유 1리터를 넣으면 55km를 갑니다. 자동차랑 비교하면 안 되고, 125cc 스쿠터 급에서 연비가 20에서 30이면 좀 낮은 편일 정도로 연비가 높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연비가 좋아서 유지비가 낮아져서 추천할 수밖에 없고, 초보 라이더 월급 생각하면 연비 무조건 챙기셔야 합니다.

     

    pcx 125cc 배달통 설치 방법

     

    단점

    ABS

    ABS가 없습니다. 물론 2021년형 부터는 달려 나오긴 하는데 1 채널뿐입니다. 그래서 배달 오토바이 중고로 사는 분들은 ABS가 없는 걸 살 수밖에 없어요. 125cc 스쿠터에 ABS가 왜 필요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쿠팡이츠 스쿠터를 처음 타보는 분들은 ABS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더라고요. 왜냐면 자동차를 탔을 때 ABS 없는 자동차를 타는 게 더 어려워요. 자동차는 ABS가 다 달려 있어요.

     

    왼쪽 ABS, 오른쪽 ABS 없음

     

    ABS의 중요성

    ABS를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멈추려고 할 때 브레이크를 잡으면 바퀴가 꽉 잠기게 됩니다. 바퀴가 움직이지 않으니 노면이 미끄러우면 스쿠터도 미끄러질 수밖에 없어요. ABS는 브레이크를 잡았다 폈다 하는 역할을 해줘요. 이게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특히 비가 오고 눈이 올 때.

     

    당연한 얘기지만, 사고 때문에 ABS 생각한다면 보험도 꼭 가입하셔야 합니다.

     

     

     

     

    디자인

    배달용으로 워낙에 많이 타다 보니 디자인 자체는 문제가 없는데 배달하는 사람의 스쿠터라는 인식이 강해요. 

     

     

    N MAX

    다음으로 추천할 NMAX는 PCX와 더불어 쿠팡이츠 배달 양대산맥. 출력과 토크는 비슷한데 연비는 살짝 높아요.

     

    장점

    ABS

    스마트키 보다 안전이 중요한 분들에게 좋아요. 근데, 보험 경력도 없다면 무조건 안전한 거 타셔야 합니다.

     

    내구성

    야마하 N MAX도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서 고장도 잘 안 나고 야마하 수리점도 널려서 수리하기도 편합니다. 제가 타봤을 때는 PCX 승차감 보단 N MAX 승차감이 더 좋았어요. PCX는 날렵한 이미지도 있는데 실제로 운전하다 보면 N MAX도 날렵하지만 조금 더 중후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장기간 운행하실 거라면 PCX 보단 N MAX의 승차감이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야마하 nmax 2021

     

    단점

    스마트키

    스마트키가 없어요. 물론 2021년식 모델부턴 스마트키가 달려 나오긴 합니다. 심지어 ABS에 TCS에 스마트폰 연동에 거의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델이 2021년부터 나왔어요. 그래서 상품성이 많이 개선되었고요.

     

    디자인

    PCX처럼 워낙에 배달 오토바이로 많이 쓰이고 있어서 배달 오토바이라는 인식이 강한 편이에요. 그래서 내가 배달용 목적이 아니라고 한다면, 성능은 좋지만 디자인 때문에라도 구매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수리비

    N MAX는 혼다보다 아주 조금 더 비쌉니다.

     

    결론적으로 새 스쿠터를 살 거라면 N MAX를 사고, 배달오토바이 중고를 산다면 PCX를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전기 오토바이, 이륜차 보험료 살펴보시고요. 실제로 제가 쿠팡이츠를 해보니까 ABS가 있는 것보다는 스마트키가 운행하는 게 조금 더 편하더라고요. 

     

    관련 문서